KBS 1라디오 ‘성공예감 이대호’
365개 오프닝 멘트 한데 엮어
“당신이 말할 때는 아는 것만 반복한다. 하지만 들으면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된다.” (달라이 라마)
하루 한 장씩 부담 없는 독서로 깊이 있는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 ‘내 인생을 바꾼 하루 한 장’이 출간됐다.
KBS 1라디오 간판 경제 프로그램 ‘성공예감 이대호입니다’의 오프닝 멘트 365개를 엮었다. 프로그램 진행자인 이대호 와이스트릿 편집장이 매일 정성을 들여 직접 쓴 글이다. 전국의 청취자들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식과 지혜를 꾹꾹 눌러 담았다.
이 편집장은 “다시 듣기를 통해 오프닝 멘트를 따로 듣거나, 필사까지 하시는 분도 많다는 것을 알게 돼 책으로 다시 쓰게 됐다”고 말했다.‘내 인생을 바꾼 하루 한 장’은 경제와 인문학, 심리학, 과학에 이르는 넓은 지식을 담고 있다. 그것을 통해 지혜를 얻는 방법도 제시한다. 책에서 인용한 미국 작가 엘버트 허버드의 “어제 한 일이 아직도 대단해 보인다면 오늘 할 일을 하지 않은 것이다. 과거 성취가 현재의 성취보다 초라해 보이지 않는다면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수년 전에 한 일을 보면서 지금은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발전하고 있지 않은 것이다”라는 말처럼 어제보다 나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선사할 주옥같은 내용이 담겼다.
이 편집장은 이 책을 통해 매일 한 페이지씩 성장하고 한 걸음씩 전진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매일 잠자리에 들 때 아침에 일어났을 때보다 조금 더 현명해진 하루를 살아야 한다’는 찰리 멍거의 말처럼 여러분의 소중한 오늘을 ‘조금 더 성장하는 하루’로 만들어 가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지음·위너스북·2만2000원
백상경 기자 baek@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