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스포티비 나우’에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 공급

21 hours ago 2

넵튠, ‘스포티비 나우’에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 공급

넵튠, ‘스포티비 나우’에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 공급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은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을 스포츠 OTT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포티비 나우는 메이저리그(MLB), UEFA 챔피언스리그, 미국프로농구(NBA) 등 글로벌 스포츠 리그 생중계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스포츠 OTT 서비스다.

넵튠은 “이번 ‘클랫’ 도입으로 스포티비는 기존 대비 처리 속도가 향상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지면서 이용자 몰입도와 참여 경험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넵튠은 ‘클랫’의 채팅 기능 외에도 운영사 편의를 위한 전용 관리자 대시보드와 고객 문의 핫데스크를 통한 기술 지원 체계를 함께 제공하는 등 중장기적으로 기능 고도화와 운영 안정성 강화를 위한 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클랫’은 SDK, API 등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공급되는 만큼 간단한 코딩 작업과 소프트웨어 설치만으로 앱 서비스나 웹사이트에 텍스트, 음성, 영상 등 고객사 요구에 맞는 맞춤형 채팅 인프라를 구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타사 대비 최대 60% 가량 저렴한 과금 정책을 통해 현재 교육, 라이브커머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넵튠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방송·미디어 영역으로의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넵튠 권진형 ‘클랫’ 총괄 팀장은 “합리적인 과금 구조와 뛰어난 기술력, 빠른 피드백 등 고객사가 원하는 요소를 파악해 적재적소에 반영하는 것이 ‘클랫’이 보유한 장점”이라며 “채팅 솔루션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던 고객사들의 ‘클랫’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실제 전환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클랫’은 KT알파, 한화시스템, 롯데이노베이트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을 비롯해 200여개 기업을 핵심 고객사로 두고 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