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서브컬쳐 경쟁력 강화…‘IO 본부’ 지원 적극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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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가 지난 13일 IO본부 MX스튜디오 안경섭 게임 디렉터(좌), IO 본부 김용하 본부장, RX 스튜디오 차민서 PD가 참석, IO본부 설립 배경과 비전, 운영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넥슨게임즈가 지난 13일 IO본부 MX스튜디오 안경섭 게임 디렉터(좌), IO 본부 김용하 본부장, RX 스튜디오 차민서 PD가 참석, IO본부 설립 배경과 비전, 운영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넥슨게임즈가 서브컬처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전담하는 ‘IO 본부’를 바탕으로 서브컬처 개발 경쟁력을 강화한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8월 신설된 IO 본부에서 각 스튜디오의 개성과 창의성이 담긴 서브컬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나아가 장르 전문성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서브컬처 게임 명가’로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넥슨게임즈 IO 본부 김용하 본부장과 RX 스튜디오 차민서 PD, MX 스튜디오 안경섭 게임 디렉터는 13일 공개된 넥슨게임즈의 공식 블로그 ‘넥슨게임즈 인사이드’ 인터뷰를 통해 IO 본부의 설립 배경과 비전, 운영 현황을 자세히 소개했다.

IO 본부는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와 신규 프로젝트를 아우를 수 있는 개발 조직으로 신설됐다.

‘블루 아카이브’ 라이브 서비스를 맡고 있는 MX 스튜디오와 신작 ‘프로젝트 RX’를 개발하는 RX 스튜디오를 총괄한다.

넥슨게임즈는 IO 본부를 서브컬처 장르에 특화된 전문 개발 조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김 본부장은 “서브컬처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개발진이 모여 ‘다이브(dive)하고 싶은 이세계(異世界)’를 만드는 것이 IO 본부의 비전”이라며 “10년 뒤에도 서브컬처 게임 개발에서는 IO 본부가 최고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IO 본부는 스튜디오간 개발 노하우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소속에 구애 받지 않는 직무별 소통과 협업을 지원해 구성원 개개인의 개발 역량 향상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본부 내 조직의 개발 자료와 회의록, 각 프로젝트의 개발 현황을 활발히 공유한다.

또 구성원 간의 소속감과 유대감 형성을 위해 다양한 취미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IO 본부 산하 RX 스튜디오는 내년 중 신작 ‘프로젝트 RX’의 FGT를 진행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젝트 RX’는 스토리텔링에 기반하여 캐릭터와의 교감을 즐길 수 있는 서브컬처 게임이다.

플레이어와 캐릭터가 함께 살아가는 이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 RX’는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생동감 넘치는 세계관과 캐릭터를 구현하고 있다.

RX 스튜디오 차민서 PD는 “최근 서브컬처 게임의 전반적인 수준이 크게 향상되고 있어 퀄리티 경쟁력을 위해 언리얼 엔진 5를 적용하기로 했다”며 “넥슨게임즈는 전통적으로 언리얼 엔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개발사로 회사의 지원과 스튜디오의 서브컬처 전문성을 융합하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0월 ‘프로젝트 RX’가 정식 프로젝트로 승격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첫 번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자 전세계 서브컬처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한편 일본 서비스 4주년, 글로벌 서비스 3.5주년을 앞둔 MX 스튜디오의 ‘블루 아카이브’는 세계 무대에서 최정상 IP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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