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증권, '종목토론방' 커뮤니티 기능 대폭 강화

4 hours ago 3
네이버페이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가 네이버페이 증권 내 종목토론방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사용자 개인별로 개성이 담긴 프로필 설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투자자의 프로필을 팔로우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나만의 프로필을 설정해 이미지와 별명, 자기소개 등을 작성해 커뮤니티 참여자로서 더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나와 투자성향이 비슷하거나 흥미로운 게시글을 작성하는 사용자나 네이버 공식 인플루언서의 프로필을 팔로우할 수도 있다.

글쓰기 기능도 개선됐다. 다양한 스티커와 종목차트 등을 삽입할 수 있어, 자신의 의견을 보다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다.

주가 변동이나 신규 공시, 리서치 보고서가 올라오는 등 종목토론방 내에서 종목에 대한 신규 소식을 알려주는 '종목 소식' 기능이 추가됐다.

종목토론방에 모니터링 기능도 고도화했다. 이번에 종목토론방 게시물에 사진 등 이미지 첨부 기능이 도입되면서 AI 기술 기반의 음란물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강수형 네이버페이 리더는 “월 16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투자 커뮤니티인 네이버페이 증권 서비스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통해 투자자간 건강한 토론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종목토론방의 커뮤니티 기능, 모니터링은 지속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