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아침도 추워요”…‘최저 -2도’ 중부내륙 서리, 곳곳에 비

3 days ago 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0일 수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낮은 기온으로 추운 가운데 일부 지역엔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9∼16도로 예보됐으며 중부지방은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춥겠다.

제주도는 오후까지 비가 내리고 인천과 경기 서해안은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차림을 한 채 걸어가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차림을 한 채 걸어가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수요일인 2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낮은 기온으로 추운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비가 내리겠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0일 아침 최저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9∼16도로 예보됐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를 기록해 추운 날씨가 지속되겠다. 중부 내륙에는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다. 인천과 경기 서해안 등지에서는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전남 해안에도 새벽부터 오전 사이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 내외며 인천·경기 서해안, 경기 남부 내륙, 서해 5도는 오는 21일까지 5㎜ 내외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경기 남부는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