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용 필름에도 식물 소재…LX하우시스, 바이오 가구용 필름·보드 출시

20 hours ago 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LX하우시스가 식물성 원료를 적용한 '바이오 SMR가구용 필름'을 출시하며, 이는 친환경적인 소재 활용의 일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필름은 미국 FDA의 안전성 평가를 통과했으며, 내스크래치성과 내오염성을 갖춘 특징으로 무광택 제품의 단점을 개선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 라인 확대에 따라 이 필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식물성 원료 유래 바이오 탄소코팅 적용
스크래치·생활오염에 강해

LX하우시스가 출시한 바이오 SMR(무광택 표면) 가구용 필름과 보드가 적용된 주방 공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출시한 바이오 SMR(무광택 표면) 가구용 필름과 보드가 적용된 주방 공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식물성 원료를 적용해 만든 ‘바이오 SMR가구용 필름’을 출시했다.

‘바이오 SMR가구용 필름’은 무광택 표면(SMR)코팅 기술로 만든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필름에 바이오 탄소코팅을 입힌 제품이다.

국내 가구용 필름 업계에서 식물성 원료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한 것은 LX하우시스가 처음이다.

바이오 탄소는 식물 등 생물학적 원료에서 추출한 탄소를 기반으로 한 소재로, 친환경적인 원재료로 활용이 늘어나는 추세다.

‘바이오 SMR가구용 필름’은 미국의 바이오 원료 함유량 공인시험기관인 베타연구소에서 검증을 완료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식품 접촉 안전성 평가도 통과해 식품에 닿는 재료로 사용하기에 안전하다는 점을 인증받았다.

이 제품은 무광택 제품의 단점인 스크래치와 오염에 약한 문제를 개선해, 손 자국 등이 묻어나지 않는다. 이탈리아 공인시험기관 카타스 테스트에서 내스크래치성과 내오염성 2개 항목 규제 기준을 충족할 정도로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LX하우시스는 이 필름을 스톤과 우드 등 자연소재 디자인을 넣어 66종으로 출시했다. 바이오 탄소 코팅이 적용된 보드 형태 제품(보르떼7)도 함께 선보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가구사들이 환경 친화적인 제품 라인을 확대하면서 탄소배출량 저감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사용한 가구용 필름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