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에서 OCI파워는 고효율 대용량 인버터 OG 시리즈(OG1100~OG4400)를 비롯해, 신규 스트링 인버터 OCIP 시리즈(OCIP70, OCIP125, OCIP350), 노후 인버터 교체 전용 OP 시리즈, 그리고 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BESS) 시스템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인다.
OG 시리즈는 에너지 변환 효율과 안정성을 강화한 고성능 인버터로, 최대 99.4%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OCIP 시리즈는 설계의 유연성과 시공의 편리성을 갖추고 있으며, 50kW부터 350kW까지 폭넓은 용량 구성으로 다양한 현장 환경에 대응 가능하다.
이와 함께, 회사 측은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증가하는 노후 인버터 교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OP 시리즈도 함께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고려한 설계로, 1:1 교체가 용이하며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제품 전 모델은 KS 인증을 취득했다.아울러, OCI파워는 BESS 통합 솔루션을 통해 신재생 에너지 기반의 안정적인 전력 수급과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미래형 시스템도 제안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부스를 방문한 고객에게 전문 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요 파트너사 및 고객사와의 1:1 미팅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 제안에 주력할 계획이다.
OCI파워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OCI파워가 추구하는 고효율, 고신뢰성, 지속가능성의 에너지 기술을 집약적으로 선보이는 자리”라며 “차세대 인버터 기술과 통합 에너지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