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NCT 위시가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벌써 음악방송 3관왕이다.
![]() |
NCT 위시(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
NCT 위시는 2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신곡 ‘팝팝’으로 르세라핌, 제니를 제치고 1위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시온은 수상 직후 “보아 이사님, SM타운 식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1위를 했다는 사실이) 안 믿기는 것 같다. 시즈니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재희는 “‘음악중심’에서 상을 받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 항상 놀랍고 감동스러운 것을 이뤄주셔서 고맙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배워가는 NCT 위시게 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시온은 “시즈니 오래보자 사랑한다”고 말하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팝팝’은 통통 튀는 멜로디와 NCT 위시의 청량한 감성이 어우러진 댄스 팝 곡이다. 사랑에 빠진 순간 세상이 마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처럼 톡 터지듯 생동감 있게 다가오고, 매일 지나던 거리와 익숙한 풍경마저 새롭게 느껴지는 설렘을 노래한다.
NCT 위시는 미니 2집 ‘팝팝’으로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국내 주요 음반 차트 주간 1위, 한국 애플뮤직 톱100 1위,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및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 중국 QQ뮤직 K팝 주간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