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있는 5월을 맞아 ‘가정의 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자녀와 부모에게 ‘삼성 KODEX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물하는 투자자를 위해 마련됐다. 우선 다음 달 10일까지 ‘온 가족 차곡차곡 ETF 모으기’ 행사를 진행한다. ETF 자동매수 기능이 있는 모든 증권사 애플리케이션에서 ‘KODEX 미국투자 ETF’ 전 종목을 대상으로 10주 이상 자동매수를 신청하고, 자동매수 신청 화면을 캡쳐한 후 인증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동매수 신청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계좌 잔고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동매수 신청 이벤트 참여자 중 오는 6월 자동 매수를 확인할 수 있는 계좌 잔고를 인증할 경우, 30명을 추첨해 아웃백 기프트카드 20만원권 쿠폰을 준다. ‘온 가족 차곡차곡 ETF 모으기’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발송되는 문자 메시지 내 링크를 통해 계좌 잔고 캡쳐 화면을 인증하면 된다.
‘공유하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정의 달 이벤트 페이지를 SNS와 블로그, 카페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대상 중 50명을 추첨해 BBQ 치킨 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삼성자산운용은 자녀를 위한 ‘우리 아이 첫 계좌’에 ‘KODEX 미국S&P500’과 ‘KODEX 미국나스닥100’ ETF를 추천했다. 미국S&P500은 1957년 지수 출시 이후 연평균 7.43% 상승한 ‘장기투자의 정석’이라고 불리는 지수다. 미국나스닥100은 글로벌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미국 테크기업의 정수를 모은 지수다.
또 부모님을 위한 ‘부모님 용돈 계좌’에는 매월 꼬박꼬박 배당금을 기대할 수 있는 월배당 상품인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와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을 추천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자녀의 커져가는 꿈을 지켜주는 미국 대표지수 ETF 2종과, 고생하신 부모님의 노후를 위한 미국 월배당 ETF에 투자해 가족에게 든든함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