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운정역 품은 운정역더써밋, 교육·자연·교통 ‘삼박자’

1 day ago 4

GTX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 향상… 초품아 프리미엄으로 가치 상승

  • 등록 2025-04-14 오후 2:15:02

    수정 2025-04-14 오후 2:15:0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파주시 야당동에 들어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운정역더써밋’이 교통·교육·자연·환경·단지 설계에서 모두 강점을 보이며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운정역더써밋’은 지하 2층~지상 35층, 총 12개 동, 125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을 주력으로 공급한다. 모든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안방 광폭 드레스룸(84㎡B), 팬트리 2곳, 넓은 발코니,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확보돼 있다.

단지 설계의 핵심은 개방감이다. ‘운정역더써밋’은 최근 보기 힘든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으며, 12개 동 중심부에는 어린이 놀이터, 바닥 분수와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광장형 조경공간, 포켓쉼터, 빛정원 등 자연친화적 커뮤니티가 배치된다.

입지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도보 약 1분 거리(약 100m)에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GTX-A 운정중앙역이 개통되어 서울역과 수서역으로 빠르게 연결된다. 여기에 서울문산고속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M버스 노선도 이용 가능해 출퇴근 편의성이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는 새암공원, 한빛공원, 운정건강공원, 운정호수공원 등 대형 녹지 공간이 인접하고,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 속 일상을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 역시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 신설로 ‘초품아’ 단지로서도 주목된다. 도보권 내에 한가람중, 해솔중, 산내중, 지산중 등이 위치하며, 운정신도시 학원가 접근성도 높다. 여기에 이마트 운정점, 롯데백화점, 킨텍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의료기관이 인근에 밀집해 원스톱 생활도 가능하다.

건설자재 및 인건비 상승에 따라 전국적으로 분양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운정역더써밋’은 운정역 초역세권 입지와 동간 거리 특화설계 등 경쟁력 있는 요소를 갖추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