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위믹스재단이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Toei Animation)과 블록체인 게임 ‘덴덴가든(DenDenGarden, 가칭)’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드래곤볼’, ‘원피스’, ‘슬램덩크’, ‘세일러문’, ‘디지몬’ 등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온 회사다.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덴덴가든’은 ‘덴데카덴(DenDekaDe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 예정인 블록체인 게임이다. 덴데카덴은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웹3 전문 회사 스트라타(Strata)가 함께 추진 중인 글로벌 IP 프로젝트다. 팬들의 응원을 얻어 신으로 변해가는 캐릭터 7명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 NFT 등으로 제작하고 있다. 2022년 가장 먼저 출시한 NFT 756종은 48초 만에 완판돼 주목을 받았다.
위메이드는 ‘미르4’, ‘나이트 크로우’ 등 글로벌 히트작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축적한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토에이 애니메이션에 전수하기로 했다. 양사는 ‘덴덴가든’의 성공적인 론칭과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인텔라 X’, 웹3 게임 ‘에오스 골드’ 글로벌 오픈베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웹3 게임 ‘에오스 골드(EOS Gold)’의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오스 골드’는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한 ‘에오스 레드’의 웹3 버전이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네오위즈가 2022년 8월 블루포션게임즈와 체결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의 일환이다. 새롭게 공개한 ‘에오스 골드’의 인텔라 X 온보딩을 위한 사전 활동으로 마련됐다.
기존 ‘에오스 레드’를 웹3 게임으로 새롭게 즐길 수 있다는 기대감에 힘입어 ‘에오스 골드’ 베타 테스트 사전 이벤트에는 약 430만명이 참여했다. 사전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인게임 쿠폰과 게임의 테스트 토큰 ‘tEGT(test EOS Gold Tokens)’이 주어졌다.
베타 테스트는 25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2주간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APK 설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 명예의 전당 헌액 ‘스타즈’ 투표 돌입
한국e스포츠협회는 오는 12월 ‘2024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개최를 앞두고 팬들이 직접 뽑는 올해 ‘스타즈’ 투표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4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한 해 동안 국내외 이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헌액하고 기념하는 자리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헌액 부문은 ▲현역 선수 중 헌액자 선정 기준을 충족한 선수를 선정하는 ‘히어로즈’ ▲은퇴 선수 중 영구 헌액자를 선정하는 ‘아너스’ ▲국내외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 중 팬 투표로 선정되는 ‘스타즈’ 등 총 3개 부문이다.
‘스타즈’ 투표는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선정위원회가 국내외 대회에서 우승을 기록한 선수 중 18명의 후보를 선별했다. 이중 가장 팬 득표율이 높은 6명을 최종 선정한다.
스타즈 후보는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 ‘캐니언’ 김건부, ‘기인’ 김기인, ‘페이즈’ 김수환, ‘케리아’ 류민석, ‘오너’ 문현준, ‘리헨즈’ 손시우, ‘구마유시’ 이민형,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제우스’ 최우제(10인) ▲‘발로란트’ 종목에 ‘텍스쳐’ 김나라, ‘카론’ 김원태, ‘라키아’ 김종민, ‘메테오’ 김태오, ‘먼치킨’ 변상범(5인) ▲‘배틀그라운드’ 종목 ‘살루트’ 우제현 ‘서울’ 조기열(2인) ▲‘철권’ 종목 ‘울산’ 임수훈(1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