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9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2025 시즌1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2025년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하는 ‘서든어택’의 이번 첫 번째 시즌 사전등록은 2025년 1월 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이용자에게는 1월 1차 연예인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멀티카운트’ 및 ‘2025 시즌1 패스티켓(10개)’를 지급한다.
추가로 휴대전화 등록 시 500 SP와 30만 경험치를 제공하고 2025명을 추첨해 1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커스텀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지원하고 추첨을 통해 총 7,777명에게 1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끝없이 펼쳐진 장애물을 넘어 목표 지점에 도달해야 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콘텐츠 ‘산타의 선물’을 선보인다.
게임 참가 시 다양한 유형의 발판을 넘어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야 하며 이때 바람, 물, 포탈 등의 구조물을 활용하거나 각종 장애물을 피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산타의 선물’을 즐긴 이용자에게는 도착 단계에 따라 ‘영구제 탄창(2개)’, ‘근접 기간연장 영구제’ 등을 지급하고 최종 도착 성공 시 1천 SP를 비롯한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매일 15시부터 21시 사이 정각마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H.T 산타 슈가 영구제’, ‘크리스마스 화환 영구제’ 등을 제공하고 PC방 접속 이용자에게는 추가 선물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1월 2일까지 집과 PC방에서의 출석과 접속 시간에 따라 ‘M4A1(IS) Gaming 영구제’, ‘윈체스터(IS) Gaming 영구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부여한다.
또한 1월 23일까지 겨울 테마의 ‘북극곰’ 스킨 무기를 선보인다.
◆ ‘대항해시대 오리진’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 진행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 핵심 콘텐츠인 ‘투자’와 ‘선박 건조’ 등에 대한 변화와 새로운 콘텐츠 도입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플레이 재미를 제공하고 게임 편의성을 증대시키고자 진행됐다.
‘투자 시즌제’가 시작됐다. 이용자는 시즌별로 갱신되는 ‘시즌 투자 증서’를 통해 전용 투자 상점에서 ‘시즌 항해사’ 및 ‘한정 칭호’, ‘부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투자 시즌제’ 도입을 통해 순위별로 지급되는 배당금을 상향하고 시장에게 지급되는 주간 블루젬 지급량도 증가하게 된다.
선박 건조 시스템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선박 건조 조건을 완화 했으며, 이용자의 건조 레벨과 무관하게 모든 선박을 건조할 수 있고 건조 시간을 단축시켜 보다 빠르게 새로운 선박을 건조하고 항해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22등급 초대형 선박’이 첫 선을 보였다.
이에 따라 ‘테메레르’, ‘플라잉 클라우드’, ‘인데버’, ‘철갑선’, ‘누선’ 등 5종의 선박이 추가됐다.
아메리카 북부를 횡단할 수 있도록 ‘북서 항로’를 개방하고 새로운 도시와 마을도 각각 두 곳씩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이탈리아 출신 천재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주인공으로 하는 인연 연대기가 추가 됐다.
신규 S급 항해사 2명(‘클로에 드라보메’, ‘쿠알라 빈티 파하이버’)이 등장했다.
◆ ‘홈런 클래시2’ 추운 극지방 컨셉 ‘폴라 스타디움’ 업데이트
해긴(대표 이영일)은 모바일 야구 게임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이하 홈런 클래시2)’에 크리스마스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추운 극지방 컨셉의 신규 구장 ‘폴라 스타디움’이 문을 열었다.
‘폴라 스타디움’은 보유 중인 트로피 개수가 1600개 이상의 유저만 들어갈 수 있는 구장으로 혼란, 먹물, 라이트닝볼 등의 디버프 스킬이 적용된다.
‘폴라 스타디움’에서 첫 선을 보인 ‘라이트닝볼’은 효과가 부여되면 타석으로 오는 공이 좌우 지그재그로 빠르게 흔들리게 된다.
신규 디버프 효과의 추가로 이를 방어할 수 있는 ‘라이트닝볼 방어’, ‘라이트닝볼 키퍼’ 스킬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격투가 ‘루카 레오네’가 신규 타자로 등장했다.
‘루카 레오네’는 날렵한 격투가 컨셉에 맞게 타격에 집중된 스킬 ‘스페셜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리스트’는 최종 점수에서 연타 비율만큼 한 번 더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최상위 SS급 장비가 새롭게 등장하고 크리스마스 한정 장비 8종이 추가됐다.
SS급 장비는 기존 최고 등급 S급보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장비 4세트, 총 16개의 장비가 등록됐다.
또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 할아버지 컨셉의 ‘리키 타로’ 스킨과 ‘이아영’의 산타걸 스킨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