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주가 20배 올랐다”…코스피 4번째 황제주 등극한 ‘이곳’[K주식, 이걸 사? 말아?]

1 day ago 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피지수가 3200선을 넘었지만, 투자 심리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과 세제 개편안으로 악화되고 있으며, 국내 전력기기 업체인 효성중공업과 HD현대일렉트릭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전력기기 부문 매출이 최근 크게 증가하며 황제주에 등극했으며, 2분기 영업이익은 역대 최고치인 168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금융투자업계는 효성중공업의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며 목표주가를 높이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Silhouette Of Two Engineers Shaking Hands With Electricity Pylon Against Dramatic Sky

Silhouette Of Two Engineers Shaking Hands With Electricity Pylon Against Dramatic Sky

코스피지수가 3200선을 뚫고 올라갔습니다. 전날 발표된 미국과의 관세 협상 결과와 세제 개편안 등으로 투자심리가 악화됐지만 여전히 국내 증시는 건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중 최근 몇 년 간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며 주목을 받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전력 인프라와 관련된 국내 전력기기 섹터입니다. 미국의 전력망 노후화로 변압기 교체 사이클이 도래했고, 이에 국내 전력기기 업체에서 제작하는 변압기 수주가 늘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국내 전력기기 업체들의 주가와 실적이 모두 폭발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주 HD현대그룹 계열의 변압기 제조 업체인 HD현대일렉트릭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북미 변압기 수주를 공격적으로 늘리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고, 결과적으로 주가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같은 논리로 국내 증시에서 주목을 받으며 최근 코스피 황제주의 반열에 오른 곳이 있습니다. HD현대일렉트릭과 함께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은 국내 전력기기 업체 효성중공업이 그 주인공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