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은 지하 5층~지상 29층의 주상복합 2개 동으로 이루어져, 총 162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주택형은 4베이 판상형 구조에, 전용 면적 74m², 84m²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에는 워크인 팬트리와 아일랜드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모든 세대 천장고를 2.4m로 구성해 개방감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은 교육환경이 양호하다. 팔달초등학교까지 도보 5분이면 통학 가능하고, 매화초, 동성중, 창현고, 수원정보과학고, 유신고 등이 가깝다. 또 단지 2km 내에 아주대학교와 경기대학교 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다수의 근린공원 및 문화시설도 있다. 수원시립중앙도서관, 수원시립미술관 등의 문화시설은 물론,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과 인계3호공원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누리고 싶은 입주자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은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해 쾌속 교통이 예정되어 있다. 인근에는 신분당선을 연장한 수원월드컵경기장역이 들어서, 개통 시엔 판교와 강남 등 주요 통근지역까지 30분 이내로 이동이 빨라질 예정이다. 또 수원과 인덕원을 잇는 복선전철 동탄인덕원선 개통이 예정되어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 분양 관계자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동수원은 신축 아파트가 드문 수원시 팔달구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단지”라며, “가격도 기존 시세보다 합리적으로 책정된 데다, 계약 혜택과 중도금 혜택 등 다양한 금융 혜택까지 제공돼 실수요자들에게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근에 경기도청, 수원시청, 법원 외에도 대기업 오피스가 밀집해 있어 직장인의 임대 수요가 풍부할 것”이라며 “여러 프리미엄 요소를 갖춘 단지인 만큼, 선착순으로 마감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