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중립농업포럼 출범한다

2 days ago 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업 분야에서의 탄소 저감 실천을 위한 '한국탄소중립농업포럼'이 오는 2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창립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환경과 건강, 안전 먹거리의 최후 보루인 탄소중립 농업의 지평을 연다'는 모토 아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주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자는 한국탄소중립농업포럼 운영위원장 조은기를 포함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관계자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포럼과 함께 관련 서적의 출판기념회도 진행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22일 오후1시 aT센터에서 창립포럼 개최
생명농업경영체聯·웰니스협동조합 주최
‘탄소중립 농업’ 전문가 주제발표·토론

사진설명

농업 분야에서의 탄소 저감 실천을 위한 ‘한국탄소중립농업포럼’이 출범한다. 한국탄소중립농업포럼은 오는 22일 오후 1시 서울 양재동 aT센터 4층 창조룸1에 창립 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탄소중립농업포럼은 ‘환경과 건강, 안전 먹거리의 최후 보루인 탄소중립 농업의 지평을 연다’는 것을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이번 창립 포럼은 한국생명농업경영체연합회와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하며, 한국유기농업협회와 한국슬로우푸드협회, 한살림,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웍, 바른먹거리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한다.

포럼에는 참여정부 당시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을 맡았던 황민영 포럼 명예위원장과 글로벌 농업정책 전문가인 앤드류 람 박사(전 CK생명과학 고문)을 비롯한 국내외 농업과 환경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발표와 토론도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조은기 한국탄소중립농업포럼 운영위원장(전 국립농업과학원장)이 ‘한국 탄소중립 농업과 포럼의 방향성’을 주제로 하는 것을 비롯해 탄소중립 농업정책 방향(박해청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탄소중립정책과장), 한국 탄소중립 농업 실천방향(이길재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팀장), 탄소중립 농자재 인증과 필요성(안인 한국친환경농자재협회 부회장), 해외 탄소중립 농업의 현황과 추세(아다 루이 캄 퍼포맥스 CTO)에 대한 전문가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발표자들과 함께 황찬영 영양고추유통공사 대표, 황병대 박사(그린하다 저자), 이명지 파마식스 대표 등이 참여하는 토론이 개최된다. 동시에 조은기 운영위원장(기후 온난화 대응 농업의 길 - 돈이 되는 농업)과 황병대 박사(그린하다)의 출판기념회가 진행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