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2024 사업성과보고회 성료

3 days ago 5

사진=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제공

사진=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2024년 사업 성과보고회가 지난 18일 서울 드래곤시티 한라 3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지원을 받아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가 주관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협의회가 추진한 4개 주요 사업인 ▲바이오활성제제 글로벌 경쟁력 강화사업 ▲생물활성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사업 ▲커넥티드 의료산업 생태계 활성 촉진사업 ▲디지털 연계 흡수성 소재 융복합 의료산업 기반 구축사업의 수혜기업과 운영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또 ‘바이오활성제제 글로벌 경쟁력 강화사업’의 ㈜아이피아코스메틱, ‘생물활성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사업’의 케이블루바이오㈜, ‘커넥티드 의료산업 생태계 활성 촉진 사업’의 ㈜N2가 사업별 우수사례 발표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참여기관 및 44개의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기업의 대표와 실무자 등 12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바이오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로 평가받았다.

특히, 수혜기업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임플란트, 의료기기 등 총 54개의 성과물에 대한 평가 및 애로사항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전문가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안택원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바이오 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바이오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