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렉 지역 17개 챔피언십 코스 밀집, 유럽 최고 골프 목적지 선정
PGA 유러피언 투어 정기 개최로 타이거 우즈 등 세계 정상급 선수 방문
현지 전통 음식과 액티비티 결합한 종합 관광 상품으로 인기 확산
이 프로그램에서는 출연진들이 안탈리아에서 골프 경기를 펼치고 현지 음식을 체험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하지만 실제 안탈리아가 보유한 골프 관광 인프라는 방송에서 소개된 것보다 훨씬 광범위하다. 현재 이 도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골프 여행 목적지로 자리 잡고 있다.
안탈리아의 벨렉 지역은 국제 골프 컨설팅 협회(IAGTO)로부터 유럽 최고의 골프 목적지로 선정됐다. 안탈리아 공항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이 지역에는 11개 클럽과 17개의 챔피언십 코스가 집중되어 있다. 각 코스 간 이동 시간은 평균 5분 내외로, 골프 관광객들이 하루에 두 차례 라운딩을 소화하는 것도 가능한 구조다.
벨렉은 국제 골프 대회의 정기 개최지이기도 하다. PGA 유러피언 투어 시리즈인 터키항공오픈(TA Open)이 매년 열리며, 세계 최대 아마추어 골프 대회인 터키항공 월드골프컵도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이들 대회에는 타이거 우즈, 로리 매킬로이, 저스틴 로즈 등 세계 정상급 골프 선수들이 참가해 왔다.
안탈리아는 지리적, 기후적 조건도 골프 관광에 유리하다. 연간 300일 이상의 일조량을 기록해 사계절 내내 골프가 가능하다. 유럽 지역에서는 드물게 겨울철에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겨울 골프 목적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일부 골프장에서는 야간 조명 시설을 설치해 밤 시간대 라운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디저트로는 카박 톨루수가 유명하다. 이는 호박을 설탕에 졸여 만든 달콤한 후식으로, 안탈리아의 대표적인 전통 디저트 중 하나다. 현지에서는 보양식으로도 여겨지고 있다.
골프와 미식 외에도 안탈리아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카누를 이용해 고대 리키아 문명의 유적지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나, 코프룰루 캐년에서 즐기는 래프팅 등의 모험 스포츠도 운영되고 있다. 코프룰루 캐년은 튀르키예의 대표적인 래프팅 중심지로,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해양 관광 측면에서도 안탈리아는 우수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블루 플래그 인증을 받은 해변들이 다수 위치해 있어 수질과 환경 관리 수준이 국제 기준을 충족한다. 이들 해변에서는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휴양 활동이 가능하다.
튀르키예 특유의 환대 문화도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있다. 현지인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따뜻한 접대는 여행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안탈리아 관광청은 골프를 중심으로 한 종합 관광 상품 개발을 통해 연간 방문객 수를 지속해서 늘려가고 있다고 발표했다. 아시아 지역 골프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관련 인프라 확충도 계속되고 있다.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

1 month ago
11








![엄지성 이어 조규성·이한범도 포스텍 울렸다! 미트윌란, 노팅엄 원정서 3-2 승리…포스텍의 노팅엄, ‘패패무무패패’ 멸망 [유로파리그]](https://pimg.mk.co.kr/news/cms/202510/03/news-p.v1.20251003.f2964094c0e0447f84af28c5f48d0e9a_R.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