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 과정 3기 교육생을 오는 7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콘텐츠 산업계의 기술 수요에 부응하는 실무형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기술 기반 콘텐츠 창·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선도기업과 유수 교육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산업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설계·운영하고 있다. 과정은 2년간 진행한다. 1년 차에는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무 역량과 인공지능(AI) 기반 융복합 콘텐츠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키운다. 2년 차에는 신기술 기업 인턴십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을 통해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한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중심 실무교육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 병행
3기 교육생은 기획(20명 내외), 개발(25명 내외), 아트(20명 내외) 등 총 65명 규모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콘텐츠 제작 현장의 실제 요구를 반영해 실무 능력과 신기술 운용 역량을 동시에 강화하는 방향으로 구성했다.첫해에는 ▲언리얼 엔진 ▲블렌더 ▲돌비 애트모스 ▲캡컷 ▲미드저니 등 주요 툴을 교육한다. 여기에 ▲가상시각화 ▲버추얼 프로덕션 ▲이머시브 공간 ▲인터랙션 디자인 등 융복합 분야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실습 중심의 심화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팀 단위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 PBL) 과정이 포함됐다. 뉴콘텐츠아카데미만의 차별화된 교육방식으로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배양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글로벌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경력 설계 등 다양한 교육생 혜택 제공
2년 차 교육과정에서는 1년 차의 직무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기술 콘텐츠 선도기업 연계형 인턴십 ▲국내외 대학 협력 공동 프로젝트 ▲퍼실리테이터 기반 자율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젝트에는 산학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이 따른다. 진로 설계 및 취·창업 연계를 위한 1:1 컨설팅도 병행한다. 모든 교육생에게 ▲교육비 전액 지원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교육 바우처 제공 ▲최신 장비(워크스테이션 등) 및 전용 학습공간 등을 지원한다. 1년 차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는 ▲해외 단기 연수 프로그램 및 국제 전시·행사 참관 ▲글로벌 기업 탐방 기회 등 다양한 인센티브 등의 기회도 준다.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은 “콘텐츠 제작 환경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현시점에서 뉴콘텐츠아카데미는 창의성과 기술 역량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이번 3기 교육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시대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 핵심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오는 7월 2일 수요일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 과정 3기’ 모집설명회도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커리큘럼, 프로젝트 운영 및 졸업생 취업 사례 등을 소개하며,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한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