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펫보험 비교’에 메리츠화재 입점…1000만 반려인 집중 공략

3 weeks ago 10

경제

카카오페이, ‘펫보험 비교’에 메리츠화재 입점…1000만 반려인 집중 공략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에 메리츠화재가 입점한다.

이로 인해 해당 서비스에서 상위 5개 사(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의 펫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여러 보험사의 펫보험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펫보험 비교’ 서비스. [사진 출처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펫보험 비교’ 서비스. [사진 출처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반려동물을 위한 보험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에 메리츠화재가 입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카카오페이의 펫보험 비교 서비스에서 상위 5개 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가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출시한 펫보험 비교 서비스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등 3개 사가 참여한 이후 곧바로 DB손해보험이 입점하며 제휴 보험사를 확대해 왔다. 최근 삼성화재도 기존 재가입형에서 갱신형으로 상품을 변경해 사용자들이 동일한 조건(갱신형)에서 5개사의 상품을 비교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의 펫보험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앱에서 접근할 수 있다. ‘펫밀리 카드’를 활용해 반려동물 정보를 사전 등록해 관심 정보 및 유용한 소식을 안내받을 수도 있다.

최근 카카오페이는 장례비, 피부·구강 질환 등 다양한 보장을 내놓으며 관련 상품을 개편하고 있다.

그 성과는 가시적 수치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9월 말 기준 펫보험 계약건수는 약 15만건으로 지난해 연말 대비 33% 증가했다.

카카오페이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에 업계 1위 메리츠화재가 입점하며 더 많은 펫보험 인기 상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1000만 반려인이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비하고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보험사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