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2년 연속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DJSI 코리아’ 편입

5 days ago 4

경제

카카오페이, 2년 연속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DJSI 코리아’ 편입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가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되며, ESG 경영성과를 인정 받았다.

국내 유동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이내 평가 지수를 받은 기업만이 편입되는 이 지수에서 카카오페이는 금융서비스 산업군에 속한 핀테크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페이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골고루 성과가 향상되었으며, 인권 경영, 인적 자본 관리, 투명한 보고 등의 부문에서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진 출처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사진 출처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S&P Global이 발표한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DJSI 코리아 지수에 2023년 초대된 첫 해 바로 편입에 성공했으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지속한 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지수에 편입됐다.

S&P Global은 국제 신용평가기관인 스탠더드 앤드푸어스(S&P)를 포함한 여러 법인의 모회사로, 신용평가, 지수 데이터, 시장 정보 등을 제공한다. DJSI는 미국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로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 성과를 종합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있어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DJSI 코리아 지수의 경우, 국내 유동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이내 평가 지수를 받은 기업만이 지수에 편입될 수 있다.

현재 DJSI 코리아 지수 내 주요 증권사, 카드사 등이 포함된 금융서비스 산업군에 편입한 핀테크 기업은 카카오페이가 유일하다.

카카오페이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고루 성과가 향상됐으며 특히 ▲인권 경영 ▲인적 자본 관리 ▲투명한 보고 ▲기업 윤리 등 부문에서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카카오페이는 2022년 4월 ESG 경영을 선언한 이후 매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 지원, 디지털 금융교육 등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DJSI 코리아 지수에 편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며 핀테크 업권 ESG 경영 문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2022년 ESG추진위원회를 시작으로 지난해 핀테크 업계 최초로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설립했다. 2022년 국내 핀테크 최초 UNGC(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고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도 취득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