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2월 12일 새 EP ‘알리비오’ 발매…무드 샘플러 공개
청하가 돌아온다. 청하는 오는 2월 1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Alivio (알리비오)’를 발매한다.
해당 소식을 알리며 함께 공개된 영상은 점멸하는 전등과 두근거리는 심장 박동 소리로 시작됐다. 홀로 웅크리고 앉아있는 청하의 모습과 함께 점점 극대화되는 사운드를 통해 긴장감이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이나 천에 얽매여 있거나, 깨진 거울 속 청하의 모습이 비춰지는 등 벗어나고 싶은 억압과 스트레스의 상태를 보여줬다. 또한 ‘스트레스에 맞섬으로써 해방될 수 있다’는 청하의 생각이 담긴 내레이션과 앨범명인 ‘Alivio’로 마무리돼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Alivio’는 ‘위안’과 ‘안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가 일상 속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와 그로부터의 해방 그리고 그 사이에서 스며드는 다양한 감정의 순간을 담아낸 앨범이다. 듣는 이들에게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 삶을 살아가면서 복잡한 감정을 이겨낼 용기를 전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스페셜 싱글 ‘알고리즘 (Algorithm)을 발매한 청하는 12월 크리스마스 스페셜 싱글 ’Christmas Promises (크리스마스 프로미시즈)‘를 발표하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선물했다. 그의 새 EP ’Alivio‘는 오는 2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예약 판매 중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