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의 '꽃다운 날' 음원 영상이 400만 뷰를 달성하며 인기를 빛냈다.
지난 4월 22일 이찬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꽃다운 날' 음원 영상은 12월 29일 기준 400만 뷰를 넘어섰다.
'꽃다운 날'은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반주에 이찬원 특유의 호소력 짙은 중저음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찬원 두 번째 미니 앨범 'bright; 燦' 수록곡 '꽃다운 날'은 이찬원이 작사, 작곡의 곡으로 이찬원은 인생의 가장 꽃다운 날을 자신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엄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담아 만든 노래라고 탄생 비화를 밝히기도 했다.
이찬원은 세월이 흐를수록 점점 작아지는 엄마의 모습을 보며 "이젠 내게 기대 쉬세요"라며 앞으로는 어머니를 지키겠다는 자식으로서의 강한 의지와 다짐을 곡에 녹였다.
이찬원은 '꽃다운 날' 노래 중간 "두 손이 두 손이" 등 적절한 코러스와 함께 절제된 춤사위가 팬들에게 즐거움과 유쾌함을 주었다.
또한 곡의 말미에 진성에서 가성으로 발성을 바꾸는 기법 또한 리스너들을 사로잡는다.
최근 서울 앙코르콘 '찬가(燦歌)에서 이찬원은 '꽃다운 날'을 부르면서 노래 말미에 "찬스 내게 기대 쉬세요"라고 개사해서 불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