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충북대 外

1 week ago 4
○…충북대(총장 고창섭)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는 ‘제2회 충북특허유니버시아드(CBPU)’ 참가자를 1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충북 소재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3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자는 내년 2월 21일 발표한다. 수상자들에게 100만∼300만 원의 상금과 해외 연수 기회, 후원 기업의 취업 우대 혜택 등이 주어진다.

○…강릉원주대(총장 박덕영)는 교수들이 진행하는 ‘강릉 해람 시민대학’ 참가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 시민대학은 대학과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운영하는 시민 참여형 교양강좌로 다음 달 3∼11일 강릉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해람라운지에서 5차례 열린다. 신청은 온라인 사전신청 QR코드로 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대학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원대(총장 이희학) 부동산금융보험학과는 한국부동산원과 재학생 주거 안전을 위한 교육을 했다. 부동산금융보험학과와 한국부동산원은 5월 산학교류 협력과 지역사회 공헌을 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한국부동산원은 교내 사회과학대 광장에 전세 사기 예방 상담장을 마련해 전세 사기 사례와 유형, 피해 예방을 위한 임대차 계약 주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한남대(이승철 총장)는 필리핀 동부 두마게티시에 정보통신기술(ICT) 인력양성센터를 설립한다. 필리핀 지역 청년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30시간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한남대 경영정보학과를 비롯한 경상대 교수진이 교육과정 설계와 강사 파견 등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주대(총장 김윤배) ‘2024년 첨단산업 인재육성 부트캠프 사업단’이 공식 출범했다. 이 캠프는 첨단산업 분야의 급증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신속한 인재 공급을 위해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앞서 청주대는 교육부 주관 ‘2024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 중 반도체와 항공·우주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사업 기간은 2029년 2월까지 5년간이며, 150억 원가량이 지원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