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Home’, 2000만 뷰 돌파…광고·음원 다 잡았다

5 hours ago 2

가수 임영웅이 부른 ‘Home’ 음원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넘어서며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Home’ 음원 영상은 7월 22일 기준 2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2023년 5월 6일 공개된 이후 꾸준한 조회수를 기록하며, 같은 해 8월 14일 임영웅의 ‘천만뷰 영상’ 목록에 82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그로부터 약 1년 뒤, 마침내 2000만 뷰 고지까지 밟게 됐다.

‘Home’은 제목 그대로 포근한 안식처를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 임영웅과 X-child가 함께 작사했고, 작곡은 X-child, 편곡은 X-child와 정수완이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위로와 온기를 담은 가사는 임영웅의 따스한 음색과 만나 듣는 이에게 깊은 울림을 준다.

‘Home’은 정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음원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롱런 중이다. 감정을 과도하게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임영웅 특유의 보컬이 리스너들의 반복 재생을 이끌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음악뿐만 아니라 광고계에서도 존재감을 발휘 중이다. 7월 브랜드평판지수 광고 모델 부문에서 2위를 기록하며, 광고계 블루칩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뛰어난 콘텐츠와 높은 호감도, 장르 불문한 음악적 소화력까지. 임영웅이 만들어가는 커리어는 인기 이상의 파급력을 증명하고 있다. ‘Home’이 전한 따뜻한 메시지는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의 마음을 조용히 두드리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