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골프 사진 조작 비판’에 “국힘, 진실 직시하라”

2 days ago 5

이재명 “조작인가 아닌가…여, 부디 진실 직시하라”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 무죄 선고를 두고 반발하는 국민의힘을 향해 “부디 진실을 직시하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조작인가요, 아닌가요. 국민의힘은 부디 진실을 직시하십시오”라는 글과 함께 확대 편집으로 인해 가해자와 피해자가 뒤바뀐 사진을 올렸다.

국민의힘은 공직선거법 재판에서 이 대표의 이른바 ‘골프 사진 조작’ 발언을 ‘사진을 확대했다’는 의미로 해석한 2심 재판부 판결에 문제를 제기해왔는데 이 대표가 이를 직접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대표가 경기도지사 시절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찍은 단체사진을 올리면서, 두 사람이 함께 골프를 쳤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재판부는 지난 26일 해당 사진을 두고 “원본은 해외에서 열 명이 한꺼번에 포즈를 취해 찍은 것이므로 골프를 쳤다는 자료는 되지 못하고, 원본 중 일부를 떼어놓은 것이라고 해 조작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박 의원은 항소심 결정에 반발, 확대된 사진들을 페이스북 등에 올리며 ‘나는 조작범입니다’ 챌린지를 벌이기도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