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코드캣(대표 김제헌)이 개발한 모바일 서브 컬처 RPG ‘로스트 소드’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로스트 소드’는 인물들의 서사와 소녀들의 액션에 초점을 맞춘 중세 카멜롯 전설 배경의 서브컬처 기반 액션 RPG다. 현실에서 판타지 공간인 브리타니아로 이동한 소년 에단이 합류한 소녀 기사단의 모험을 담아 게임 이용자를 기사단의 인도자로 설정해 인물들의 유기적 관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캐릭터들의 이야기 전개에는 민승우, 김하루, 장예나, 강시현 등 국내 정상급 성우진이 출연해 서브 컬처 RPG 특유의 개성과 육성의 재미를 전한다.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 양사는 ‘로스트 소드’ 출시 버전으로 챕터 25개를 비롯해 보스 레이드, 격파 모드 ‘오베론의 탑’, 이용자 대전 ‘콜로세움’, 미궁 탐색, 파티 플레이 등을 선보인다. 장비와 아이템, 골드, 경험치 등 이용자가 필요한 아이템을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는 영역별 던전 3곳과 우당탕탕 대소동 등의 이벤트 던전 2곳도 제공한다. 국내 요한 스튜디오와 A3스튜디오, 일본의 클로버웍스 스튜디오가 개발에 참여한 다양한 애니메이션들도 감상할 수 있다.
코드캣 김제헌 대표는 “2D 실사 캐릭터와 횡스크롤 등 오락실에서의 즐거운 감성을 담아낸 게임”이라며 “위메이드커넥트와 함께 스토리, 캐릭터, 영상, 디자인, 운영 등 최고의 게임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