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엠로) |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058970)가 기업 구매 담당자들을 위한 오프라인 구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민대학교 최정욱 명예교수가 ‘2025년 최신 구매 트렌드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실무자들은 세미나를 통해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구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참석자들은 국제구매자격증 재인증을 위한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세미나는 엠로가 운영하는 온라인 구매 커뮤니티 플랫폼 바이블(BUYBLE)이 주최한다. 오는 4월 23일 오후 7시 서울 영등포구 이레빌딩 12층 엠로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바이블은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향후 격월 단위로 구매 담당자를 위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슬기로운 구매 협상 △구매 체스 보드 활용한 공급자 관리 △기업 전략과 연계된 구매 전략 수립 등 구매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커리큘럼을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는 유료이며, 4월 22일 오후 3시까지 바이블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엠로 관계자는 “바이블 구매 세미나는 현업 구매 담당자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실무자 간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구매 실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구매 담당자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