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주말에만 60만 봤다…2025년 韓영화 개봉 첫주 최고 스코어

1 week ago 1

청불 도파민 액션 호평…'야당' 누적 78만 돌파
코로나19 이후 개봉 청불 韓영화 첫주 최고 스코어
제2의 '내부자들' 되나…흥행추이도 비슷

  • 등록 2025-04-21 오전 8:16:31

    수정 2025-04-21 오전 8:16:3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강하늘, 유해진, 박해준 주연 영화 ‘야당’(감독 황병국)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에 걸맞은 화끈함과 도파민 터지는 오락성, 세밀한 현실 반영과 메시지로 연일 호평을 모으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개봉 첫 주말에만 60만명 넘는 관객들을 동원하며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개봉 후 5일 연속 정상을 꿰차며 압도적 흥행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16일 개봉한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엮이며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실제 수사 과정에서도 쓰이는 용어로, 마약 공급책들과 관련한 범죄 정보를 수사기관에 넘겨주는 대가로 감형 등을 약속받는 마약판 브로커인 ‘야당’을 최초로 소재 삼아 영화화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21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야당’은 개봉 첫 주말인 지난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60만 8140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 수 78만 6068명을 기록해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전날 하루에만 23만명이 넘는 관객들을 모았다.

특히 ‘야당’은 2025년 개봉한 한국 영화인 ‘승부’(70만 838명), ‘히트맨2’(60만 4875명)의 개봉 첫 주까지의 누적 관객 수 기록을 뛰어넘고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 개봉 첫 주 최고 스코어에 등극했다. 그뿐만 아니라, ‘히든페이스’(35만 4454명), ‘귀공자’(34만 7768명) 등 코로나 이후 개봉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인 한국 영화들의 개봉 첫 주까지의 누적 관객 수 기록을 압도적으로 넘으며 해당 부분에서도 최고 스코어를 경신했다.

무엇보다 ‘야당’의 흥행세는 영화 ‘내부자들’(감독 우민호)의 누적 관객 수 707만 3581명과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의 누적 관객 수 208만 4909명을 합산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영화 중 최고 스코어 기록을 보유한 영화 ‘내부자들’과 흥행 추이가 평행선을 보이고 있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두 작품은 모두 다수의 흥행작을 제작한 웰메이드 명가 ㈜하이브미디어코프의 작품으로, 97%(4월 21일(월) 오전 7시 기준)란 동일한 수치의 CGV 골든 에그지수를 기록하며 개봉 후 실관람객의 높은 입소문을 끌어내고 있다. 특히 ‘야당’은 개봉 후 CGV 골든 에그지수 96%에서 개봉 첫 주 주말 이후 97%로 오히려 높아진 수치를 기록, 실관람객의 압도적인 만족도를 입증하고 있다. 네이버 포털 실관객 평점 역시 개봉 첫주가 지난 현재까지 9.24점으로 높은 점수를 유지 중이다. ‘내부자들’처럼 현실에 있을 법한 캐릭터성을 극대화한 배우들의 도파민 터지는 연기는 물론, 사회적 현실을 반영한 요소와 스토리로 호평을 받으며 오락성, 작품성 모두 갖춘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영화의 매력이 통했음을 증명했다. 이처럼 ‘야당’이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한 ‘내부자들’의 흥행 바통을 이어받아,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의 영화로 극장가에 제시할 새로운 흥행 가이드를 기대하게 한다.

이와 함께 ‘야당’은 도파민 폭발하는 배우들의 연기와 짜릿한 액션, 쫄깃하면서도 시의성과 현실성 짙은 스토리까지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오락성 & 흥행성 모두 갖춘, 놓쳐서는 안 될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야당’의 주역들은 주말 동안 부산, 대구 지역 극장 무대인사를 통해 관객들을 만나 영화를 향한 뜨거운 성원에 화답했다. 개봉 첫 주말의 포문을 시원하게 연 ‘야당’이 앞으로 이어갈 흥행 질주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 첫 주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오락성 & 작품성 모두 갖춘 청불 영화로서 매력이 통했음을 입증한 영화 ‘야당’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