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4척 더 빠져나와, 1척은 한국 향하는 유조선…정식 절차 밟아 첫 탈출

1 day ago 4
【 앵커멘트 】 호르무즈 해협에 발이 묶였던 우리 선박 4척이 또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한 척은 유조선으로 한국으로 향합니다. 이란 당국의 정식 허가를 받아서 나온 첫 탈출인데, 해협 안쪽에는 아직도 한국 선박 18척이 남아 있습니다. 홍지호 기자입니다.【 기자 】 오늘 새벽 호르무즈 해협, 전쟁으로 3달 정도 갇혀 있었던 한국 선박 4척이 또다시 빠져나왔습니다. 한국인 선원은 모두 26명이 타고 있습니다. 이 중 초대형 유조선 한 대는 다음 달 전남 여수에 도착하는데, 200만 배럴의 원유가 실려 있습니다.▶ 인터뷰(☎) : 선사 관계자- "긴장 속에서 계속 있다가, 해방됐다는 그런 안도감이 있고요. 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