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한화오션, 해외 수주 모멘텀에 불붙다"

8 hours ago 2

입력2025.11.03 16:12 수정2025.11.03 16:12

 "한화오션, 해외 수주 모멘텀에 불붙다"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

 "한화오션, 해외 수주 모멘텀에 불붙다"

3일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K-EGO’는 이번주 한국 주식시장에서 한화오션, 심텍, 엘앤씨바이오를 유망 투자처로 선정했다. K-EGO가 자체 통계 기반 모델을 활용해 최근 4주간의 주가 변동성과 수익률 패턴을 분석한 결과다.

"한화오션, 해외 방산 사업 확대로 실적 성장세 기대"

코어16은 한화오션에 대해 “10월 30일 종가 기준으로 일일 수익률이 5% 상승했고, 이후 20일간 평균 수익률도 3.1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샤프 지수가 2.52 수준으로 변동성 대비 수익률이 매우 높은 종목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캐나다 잠수함 사업 등 대형 해외 방산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면서 해외 매출 비중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선박, 해양플랜트, 방산 부문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어 실적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코어16은 “정부의 방산 수출 지원 정책과 함께 글로벌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향후 추가적인 주가 상승도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심텍, 고부가가치 기판 확대와 반도체 업황 회복의 수혜"

심텍은 이번주 새롭게 추천 종목에 포함됐다. 코어16은 “10월 23일 기준 주가가 급등하며 기술적 지표가 상승세로 전환됐다”며 “20일 평균 수익률은 7.91%로, 샤프 지수 1.75 수준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심텍은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기업에 고부가가치 인쇄회로기판(PCB)을 납품하고 있으며, 최근 HBM 투자 확대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반도체 경기 회복과 함께 기판 업황이 개선되고, 내년에는 수익성 중심의 성장세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실적 회복세가 뚜렷해지는 만큼 주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엘앤씨바이오, 해외 인증 추진으로 글로벌 성장 본격화"

엘앤씨바이오에 대해서는 “10월 17일 종가 기준으로 하루 수익률이 5% 하락했으나, 이후 20일 평균 수익률이 7.09%로 반등했다”며 “샤프 지수 1.71 수준으로 위험 대비 수익성이 양호한 편”이라고 분석했다.

코어16은 “중국 리튬 관련 인증과 생산 승인에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절차도 본격화되고 있다”며 “국내 기술력 기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면서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밝혔다.

또한 “연내 주요 해외 파트너십이 체결될 경우 실적 개선은 물론, 기관 투자자의 관심도 확대될 것”이라며 “단기 조정 이후 다시 상승 흐름을 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