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1 week ago 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나생명보험이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 및 개선했는지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보험의 개발, 판매부터 지급까지 모든 분야에서 고객 중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매년 사회공헌 기금으로 100억 원을 출연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보험이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 출처 =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이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 출처 =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이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 및 개선했는지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The 1st Choice Brand’라는 비전을 토대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또 심사위원들로부터 최고 경영자의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실천의지가 강하고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전사적으로 형성됐다는 평가도 들었다. 이에 인적·물적 자원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을 받아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라이나생명은 ‘Spotlight on YOU’ 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객중심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소비자보호에 노력해왔다. 보험의 개발, 판매부터 지급까지 모든 분야에서 고객 중심 시스템을 갖추기도 했다. 더불어 매년 사회공헌 기금으로 100억원을 출연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심혜숙 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라이나생명의 고객을 위해 꾸준히 걸어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기반으로 고객이 느끼는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고 고객의 더 나은 삶과 안정적인 미래를 보장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