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기업, 2024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 환경부장관상 수상

2 weeks ago 5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화기업이 '2024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건축자재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동화기업의 목질 바닥재와 구조용 파티클보드는 모두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며, 특히 시공용 접착제는 라돈가스를 사용하지 않아 곰팡이 차단 및 아토피 개선에 효과적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실내 공기질 개선, 유해물질 저감 등
건축자재 친환경성에서 호평

동화기업은 2024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동화기업>

동화기업은 2024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동화기업>

동화기업은 지난달 29일 열린 ‘2024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은 매년 실내 공기질 개선, 유해물질 저감 등 건강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우수 기업을 선정해 수상하는 상으로,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최하고 환경부 등이 후원한다.

동화기업은 건축자재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동화기업의 목질 바닥재 전 제품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1리터당 0.5밀리그램(㎎)이하인 친환경자재를 사용한다. 시공용 접착제는 발암물질인 라돈가스를 사용하지 않아 곰팡이 차단 및 아토피 개선에 효과정이다. 구조용 파티클보드는 재생 목재에 친환경 접착제를 도포한 목조 건축자재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 저장량으로 인정된다.

동화기업 관계자는 “당사 목질 건축자재의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공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