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테크핀레이팅스, AI로 신용평가 제공 '크레디뷰' 출시

2 days ago 5
더존 테크핀레이팅스더존 테크핀레이팅스

더존비즈온은 핀테크 전문 계열사 테크핀레이팅스가 AI 기반 기업신용평가플랫폼 '크레디뷰'를 출시했다. 업계 최초로 기업신용평가등급 무료 조회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테크핀레이팅스는 새로운 방식의 기업신용평가플랫폼 크레디뷰를 통해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 적정 가치의 신용등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뢰도 높은 데이터와 강력한 AI 기술을 접목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재무 데이터와 경영정보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으며 기업별 특성을 반영한 실시간 신용등급 산출이 가능하다.

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참여 문턱을 낮춰 경쟁 활성화를 통해 국가 조달시장의 공공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테크핀레이팅스는 조달청 나라장터와 실시간 연계로 등급이 산출되면 즉시 자동 전송되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별도 서류 제출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 즉시 기업신용평가등급 조회부터 확인서 신청, 발급·제출까지 처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수일 이상의 시간과 수십만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하지만 크레디뷰는 저렴한 비용으로 공공입찰 준비를 발빠르게 끝낼 수 있도록 돕는다.

테크핀레이팅스는 기업신용평가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금융시장 특화 신용평가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해 기업신용등급제공업 본허가를 획득해 기업신용등급 평가와 데이터 분석, 공급망 금융서비스 등으로 중소기업,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옥형석 테크핀레이팅스 대표는 “크레디뷰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신용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으로 보다 많은 기업과 소상공인이 이를 활용해 공공조달시장에서 제대로 된 가치와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