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악 사퇴…"투표용지 부족 책임 통감" 여야 "국정조사 추진"

2 weeks ago 6
【 앵커멘트 】 이처럼 투표용지 부족 사태가 일파만파로 커지자 결국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는 방침인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까지 국정조사에 찬성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예린 기자입니다.【 기자 】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90도로 허리를 굽혀 사과합니다. 6·3 지방선거에서 일부 지역의 투표 용지 부족 사태가 발생한지 이틀 만에 노 위원장이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 노태악 /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이 모든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면서, 저 역시 중앙선거관리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겠습니다." 노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 시절 선관위 고위직..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