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하드코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체험판을 공개했다.
카잔 체험판은 PC(스팀),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X/S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및 플레이할 수 있다. 3번의 테스트와 각종 게임쇼에서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적화와 이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이 이뤄져 정식 출시에 가까운 완성도를 제공한다.
약 4시간 분량 초반부 콘텐츠를 통해 '카잔'만의 강렬하고 정교한 전투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대검, 도부쌍수, 창 등 3종 무기가 해금돼 다양한 스킬을 조합해 다채로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난이도 설정 기능이 추가돼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체험판 플레이 데이터는 정식 출시 버전과 연동돼 이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체험판을 완료한 유저는 정식 출시 후 공개될 새로운 지역과 강력한 보스 몬스터, 그리고 대장군 카잔의 여정을 담은 특별한 트레일러를 게임 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는 대장군 카잔의 모습을 담은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윤명진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IP 총괄 디렉터는 “이번 체험판을 통해 많은 유저분들께서 카잔만의 강렬한 액션과 몰입감 있는 전투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정식 출시 시점까지 지속적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여 유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잔은 네오플의 첫 번째 싱글 패키지 형식의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이다. 3월 28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스탠다드 및 디럭스 에디션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예약 구매 순위 1위에 등극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전 구매자들에게는 특전 아이템을 지급한다.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추가로 특전 아이템, 디지털 아트북 및 사운드트랙과 더불어 출시 72시간 전 '카잔'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기회를 제공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