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즈, 23일 ‘자유롭게 날아’ 중국어 버전 음원 발…글로벌 첫 무대

1 week ago 3
이상규 기자
입력 :  2025-06-23 13:21:3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NOWZ (나우즈)’가 첫 미니 앨범 ‘IGNITION’의 선공개 싱글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의 중국어 버전을 출시하며 글로벌 음악시장 진출을 시작한다.

이 곡은 현재 태국과 홍콩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진입했고, 뮤직비디오는 중국 QQ뮤직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독적인 기타 리프가 특징인 이 곡은 청춘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며, ‘i-dle (아이들)’의 우기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NOWZ (나우즈)’가 ‘자유롭게 날아’로 글로벌 음악시장 개척에 나선다.

나우즈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 앨범 ‘IGNITION’의 선공개 싱글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 중국어 버전 음원을 발매한다. 중국어 버전은 최근 리브랜딩을 선언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 나우즈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화답하기 위해 제작됐다.

중국어 버전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는 푸른 바닷가를 달리며 눈부신 청춘의 한순간을 보내는 나우즈 멤버들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또 다른 스토리와 감성을 담아낸 중국어 버전 뮤직비디오가 예고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선공개 싱글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는 지난 17일 발매 후 태국, 홍콩 등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진입했고, 뮤직비디오는 중국 QQ뮤직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상승세를 보였다. 숏폼 콘텐츠로 제작된 손댄스 챌린지는 틱톡의 중국 버전인 더우인에서 챌린지 차트 상위권을 차지한 데 이어 나우즈는 브라질 매거진 QUEM 등 해외 주요 외신의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는 중독적인 기타 리프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끝없는 불안, 스스로를 향한 기대와 의심 사이에서 길을 찾는 청춘의 복잡한 감정을 담았으며 ‘i-dle (아이들)’ 우기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상규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