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회생 절차 홈플러스, ‘홈플런’ 할인 1주 연장

3 days ago 5

“채권대금 지급할 현금 확보” 분석

“내달 2일까지 할인은 계속됩니다”
홈플러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창립 홈플런 성원 보답 고객 감사제’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13∼26일 진행된 ‘앵콜! 홈플런 이즈 백’에 이은 세 번째 할인 행사다. 홈플러스 제공

“내달 2일까지 할인은 계속됩니다” 홈플러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창립 홈플런 성원 보답 고객 감사제’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13∼26일 진행된 ‘앵콜! 홈플런 이즈 백’에 이은 세 번째 할인 행사다. 홈플러스 제공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1주일 더 연장한다.

홈플러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창립 28주년 기념 ‘홈플런’ 3차 행사인 ‘창립 홈플런 성원 보답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열린 ‘홈플런 이즈 백’,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앵콜! 홈플런 이즈 백’에 이은 세 번째 대규모 할인 행사다.

홈플러스는 2023년부터 창립 기념 행사 홈플런과 추가 할인 행사인 ‘앵콜 홈플런’을 벌여 왔다. 27일부터 진행하는 감사제는 예년엔 진행하지 않았던 할인 행사다. 홈플러스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홈플런 행사 동안 홈플러스를 믿고 방문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실질적인 보답을 드리자는 취지로 3차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유통업계는 홈플러스가 할인 행사를 이어가고 있는 배경에는 상거래채권 대금 지급을 위한 현금 확보 목적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달 4일부터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는 영업을 통해 들어오는 현금으로 상거래채권 대금을 지급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26일 오전 기준으로 상거래채권(납품대금·정산금 등) 지급액이 전날 572억 원을 포함해 5458억 원이라고 밝혔다.

김다연 기자 damo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