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성남금토지구 내 주차장·종교용지 공급

2 days ago 6

경기주택도시공사(GH) 신사옥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GH) 신사옥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경기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내 주차장과 종교용지를 공급한다.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을 받으며, 2026년 6월 소유권 이전 이후 사용할 수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28일 경기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내 주차장(주3) 및 종교용지(종2)에 대한 입찰 및 추첨신청서 접수를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공동주택 A-2블록과 인접한 곳이다. 주차장용지(주3)의 공급면적은 1050㎡이며, 감정평가금액(약 63억원)에 기반한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예정가격이 정해진다. 종교용지(종2)의 공급면적은 360㎡로, 공급예정가격은 약 24억원(감정평가금액)이다.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토지이용계획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토지이용계획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개인 또는 법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당일 오후 6시 이후 발표할 계획이다. 주차장용지는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정하며, 종교용지는 추첨으로 당첨자를 뽑는다. 주차장과 종교시설을 모두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토지는 2026년 6월 30일 이후 잔금 완납 및 소요권 이전 때 사용할 수 있다.

성남금토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일원에 약 58만㎡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주택사업지구다. 주거시설과 함께 교육·문화 공간, 자족시설 등으로 구성된 ‘직주근접도시’로 계획됐다. 공급 관련 세부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및 토지 분양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주형 기자 handbro@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