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주식으로 소득 파이프라인 만들려면…

1 week ago 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욕 단기 특파원을 지냈고, 미국 증시 시황을 취재한 기사로 독자와 호흡하는 12년 차 기자가 '미국 주식을 활용한 소득 파이프라인 늘리기'의 정도(正道)를 알려준다.

"투자는 실전이므로 일단 1주라도 매수해보라"고 조언하는 저자는 미국 주식은 누가, 어디에서 투자 가능한지, 또 무엇에 투자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를 실전 경험자 입장에서 써내려 간다.

자산을 '벌크 업'하고 싶을 땐 성장주에, 마음 편히 리스크를 줄이고 싶을 땐 상장지수펀드(ETF)에, 남들 버는 만큼 벌고 싶을 땐 증시 흐름을 따라 투자하라고 책은 전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경제는 모르지만 미국 주식은 하고 싶어 김인오 지음, 매경출판 펴냄, 2만원

경제는 모르지만 미국 주식은 하고 싶어 김인오 지음, 매경출판 펴냄, 2만원

뉴욕 단기 특파원을 지냈고, 미국 증시 시황을 취재한 기사로 독자와 호흡하는 12년 차 기자가 '미국 주식을 활용한 소득 파이프라인 늘리기'의 정도(正道)를 알려준다. 저자는 주택청약저축과 연금보험을 해지한 돈으로 2019년 테슬라 주식을 사며 미국 주식 투자에 '입성'했다. 처음엔 불안했고 또 낭패감으로 가득했지만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미국 주식을 공부해 오늘에 이르렀다. "투자는 실전이므로 일단 1주라도 매수해보라"고 조언하는 저자는 미국 주식은 누가, 어디에서 투자 가능한지, 또 무엇에 투자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를 실전 경험자 입장에서 써내려 간다.

자산을 '벌크 업'하고 싶을 땐 성장주에, 마음 편히 리스크를 줄이고 싶을 땐 상장지수펀드(ETF)에, 남들 버는 만큼 벌고 싶을 땐 증시 흐름을 따라 투자하라고 책은 전한다. '벚꽃 랠리'가 시작되는 봄부터 '산타 랠리'가 시작되는 겨울까지, 미국 증시 투자를 사계절로 구분해 차분하게 설명해준다. 과장하지 않고 차분히 미국 증시를 설명해주는 여러 대목에서 진정성이 느껴진다.

[김유태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