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美 ADR 상장…나스닥100 편입 전망

3 hours ago 2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 등록 2026-06-25 오후 6:44:11

    수정 2026-06-25 오후 6:44:11

  • 페이스북
  • 트위터
  • 메일
  • 프린트
  • KAKAO
  • URL

[이데일리TV 이지은 기자] SK하이닉스(000660)의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나스닥 상장 일정이 다음 달 10일로 잠정 확정됐습니다.

회사는 최대 45조4500억원 규모의 DR을 발행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청주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등 주요 시설 투자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증권가는 이번 ADR 상장으로 글로벌 투자자 접근성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SOX), ICE 반도체지수, 나스닥100 편입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올해 12월 예정된 나스닥100 지수 편입이 가장 먼저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25일 이데일리TV 뉴스.
25일 이데일리TV 뉴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저작권자 © 이데일리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뉴스레터 구독 | 지면 구독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두근두근 핫포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