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아침부터 AI와 함께 '바이브 코딩'으로 만든 사이드 프로젝트, 아름다운 우주 배경화면 시계 '밤의 궤도(Orbit of Night)'를 소개합니다. 주요 특징 TMI: 40대 아재가 AI를 만나 개발한 이야기 사실 저는 어느덧 40대가 된 아들딸 아빠입니다. 현재는 세번째 웹게임 토이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 중간에 한 기능 페이지를 만들면서 즉흥적인 삘을 받고 힘을 준 화면이 있었는데, 문득 생각해보니 거기에만 쓰기 좀 아깝단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이 프로젝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방문해서 '우주멍' 때려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만들던 웹 기능에 한 페이지였는데, 그냥 한 페이지로만 놔두는게 어쩐지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만들기 시작했고, 보면서 잠시 '멍' 때리고 싶어지는 경험을 목표로 만들었습니다.
별도 프레임워크 없이 순수 JavaScript와 CSS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했으며(AI가 구현했지만, 검수하며 깐깐하단 소리를 AI에게 들었습니다?), 특히 ISS 궤도는 안정적인 시뮬레이션과 실시간 데이터 보정을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연식도 어느정도 있다보니 과거 텍스트와 머드 기반의 게임들부터 접했던 세대고 또한 웹게임에도 많은 애정이 있는 게이머 이기도 합니다.
컴공을 나와 하는일이 IT쪽이긴 했지만, 서버 엔지니어 쪽에 가까웠고, 그러다보니 미들웨어, 백엔드, 프론트엔드도 어느정도 만질줄 알게된 평범한 직장인이죠.
다만 예전부터 게임을 만들고 싶은 꿈이 항상 있었는데, 발전한 AI의 성능을 체험해보고서 '아 이제 때가 왔다!' 라는 생각과 함께 작년 10월부터 여가시간마다 AI로 요즘 말하는 바이브 코딩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