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이 통장’ 있으면 분양가 80%까지 2%금리로 대출해준다는데 [부동산 이기자]

2 hours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약 통장의 인기 감소에도 불구하고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의 가입자는 약 1.7배 증가한 129만 개로 집계되었습니다.

이 통장은 무주택 청년을 위하여 높은 이자와 중도인출 허용 등을 통해 주택 구입을 지원하며, 내년부터는 전용 대출 상품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정된 대출 조건 덕분에, 청년들은 수도권 공공택지의 분양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여 주택 마련에 유리한 조건을 가질 수 있습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이기자-44]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연계 된
청년주택드림대출 2월 출시예정
6억원·전용 85㎡ 이하 주택 대상
“조건맞는 수도권 공공분양 주목”

[사진출처=국토교통부]

[사진출처=국토교통부]

요즘 청약 통장의 인기가 아주 시들합니다. 청약 통장 가입자 수가 최근 2년 반 동안 계속 줄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2년 6월 말 이후 매월 가입자 수가 한 번도 빠짐없이 감소했습니다. 그런데 청약 통장이라고 다 그런 건 아닙니다. 예외가 있습니다. 그 주인공이 바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입니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확보한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가입 계좌수는 129만 8611개로 집계됐습니다. 해당 통장이 출시된 작년 2월엔 가입 계좌수가 75만 5751개였으니 약 10개월 만에 1.7배나 늘어난 겁니다. 도대체 어떤 통장이길래 많은 관심을 받는 걸까요. 올해 2월엔 이 통장과 연계된 대출 상품도 나온다고 하니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1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