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 결제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이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브랜드 카드,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 통합, 원화(KRW) 기반 스테이블코인 등 세 가지 핵심 분야에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트래블월렛은 크립토닷컴의 한국 내 우선 발급 파트너로 지정되며, 양사는 공동 브랜드 선불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전 세계 어디서나 법정화폐와 가상자산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트래블월렛은 향후 앱 내에서 별도의 거래소 가입 없이 가상자산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외화 충전과 결제, 송금에 이어 가상자산의 매매와 보유, 결제까지 가능한 통합 디지털월렛 서비스로 확장해 외환과 디지털 자산을 하나의 경험으로 연결하는 글로벌 핀테크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또 트래블월렛이 개발 중인 원화 스테이블코인은 크립토닷컴 생태계와 연동돼 양사의 플랫폼에서 상호 유통과 결제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저렴한 해외 결제 및 송금 인프라를 제공하고, 원화 스테이블코인이 글로벌 디지털 경제에서 통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전망이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트래블월렛은 외화, 가상자산, 스테이블코인을 아우르는 통합 결제 생태계를 구축해 한국 핀테크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