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K-디자인 어워드’서 7개 쓸었다

3 weeks ago 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건설이 최근 열린 ‘K-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아르쿠스’와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의 ‘트라이앵글 하우스’가 공간 디자인 부문에서 동시에 골드 위너를 수상하며 독창적인 디자인 실력을 입증했다.

두 작품은 각각 곡선미와 안정감, 독창성 및 개방감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고유한 조경 요소와 잘 어우러져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건설은 국제 디자인 대회에서도 성과를 내며 조경과 커뮤니티 공간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조경과 커뮤니티 공간에서 차별화한 디자인을 구현하며 국제 디자인 무대에서 경쟁력을 다지고 있다.

20일 현대건설은 최근 열린 ‘K-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아르쿠스’와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의 ‘트라이앵글 하우스’가 공간 디자인 부문 골드 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체 참가사 중 공간 부문 2관왕을 동시에 차지한 기업은 현대건설이 유일하다.

K-디자인 어워드는 대만 ‘골든핀 디자인 어워드’, 홍콩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와 함께 아시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시장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선별하기 위해서 10개국, 37명 이상의 권위 있는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23개국 3000여 작품 중 단 35개만 골드 위너에 선정됐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에 조성된 티하우스 ‘아르쿠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에 조성된 티하우스 ‘아르쿠스’. 현대건설

이번에 골드 위너로 선정된 아르쿠스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에 조성된 2층 규모의 티하우스다. ‘활이나 무지개처럼 굽은 형상’을 뜻하는 이름처럼 아치형 디자인을 적용해 부드러운 곡선미와 안정감을 구현했다. 또 연못과 암석정원을 배경으로 높게 설계된 진입부와 라인 조명이 만들어낸 장엄한 분위기를 비롯해 곡선·아치형 요소와 가구가 어우러진 실내 공간은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에 있는 입체형 휴게공간 ‘트라이앵글 하우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에 있는 입체형 휴게공간 ‘트라이앵글 하우스’. 현대건설

또 다른 수상작 트라이앵글 하우스는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 단지 내 센트럴파크에 있는 입체형 휴게공간으로 삼각형 잔디광장과 바닥분수 등 주변 조경과 디자인을 연계해 조화를 이뤘다. 삼각형을 모티브로 한 구조물과 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독창성과 개방감을 높였으며 전면 삼각 패턴 조명은 야간에도 조형미를 부각해 단지 경관 가치를 한층 높였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에 마련된 정원 ‘자미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에 마련된 정원 ‘자미탄’. 현대건설

이들 두 작품 외에도 티하우스, 정원, 인테리어 등 5개 작품이 위너에 선정돼 총 7개 작품이 수상 명단에 올랐다. 이 중 ‘자미탄’은 벽천과 계절 식재, 조형 오브제로 서정적 경관을 구현했으며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는 미래형 주거 모델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현대건설은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 공간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구현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IDEA·iF·레드닷)과 미국 ‘굿 디자인 어워드’ 등 국제 디자인 대회에서 역량을 입증받고 있다.

최근에는 영국 왕립원예협회가 주관하는 ‘RHS 플라워쇼 웬트워스 우드하우스 2025’에 참가해 성균관대와 협업한 작품 ‘정원이 속삭이다’로 쇼가든 부문 실버길트 메달을 수상하며 국내 건설사로는 처음 세계적 정원축제 무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남겼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공간 디자인을 통해 삶의 감각을 확장하고 조경이 예술과 지속가능성을 담아내는 수단이 될 수 있음을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공간 디자인을 통해 입주민의 감성·문화적 만족까지 책임지는 주거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