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도서관 모두 품은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분양

2 days ago 5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조성되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는 교육 특화 단지로,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통해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들은 2년간 수강료 30% 할인 혜택을 받으며, 근처에는 공공도서관과 초등학교 용지도 계획되어 생활 인프라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는 이달 분양되며, 1단지를 포함해 총 3724가구의 대규모 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 투시도. 사진 오른쪽 아래는 조성 예정 공공도서관의 모습. 더피알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 투시도. 사진 오른쪽 아래는 조성 예정 공공도서관의 모습. 더피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들어서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가 교육 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7일 대우건설은 최근 교육전문기업 종로엠스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단지 내 종로엠스쿨 교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종로엠스쿨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브랜드학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교육기업이다. 이 단지에서는 초·중등 영어, 수학 등의 교과목 강의와 함께 입시 진학, 진로 상담, 전국 성취도 평가 등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민 자녀들에게는 2년간 수강료 30% 할인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또 단지 주 출입구 옆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3322㎡(약 1221평) 규모의 공공도서관이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도서관은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다양한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어 입주민들에게 또 다른 생활 인프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용지가 계획되어 있고 2026년 개통 예정인 국지도 84호선을 통해 영천동 학원가 등 동탄 생활권으로의 접근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자녀를 둔 고객들의 문의가 많은 만큼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뿐 아니라 공공도서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까지 갖춘 명품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는 이달 분양 예정이며 전용면적 59·84㎡ 총 204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앞서 완판된 1단지를 포함하면 총 3724가구의 대규모 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