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티벌’로 거듭난 2024 부산 SUP 오픈, 10월 광안리서 개막

1 week ago 4
(사진=부산 SUP 오픈 조직위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2024 APP WORLD TOUR BUSAN SUP OPEN(APP 월드투어 부산 SUP 오픈, 이하 부산 SUP 오픈)’이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리 SUPrise 해변에서 개최된다.

APP 월드투어는 2010년부터 매년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는 패들보드 프로 대회다. 한국에서는 지난 2022년부터 APP(패들서프 프로협회)와 KAPP(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가 주최하고 KAPP와 부산 수영구 주관으로 ‘부산 SUP 오픈’을 개최했다. 국내 및 해외 프로 선수, 아마추어는 물론 전국 동호회인, 일반인, 초중고 학생 등 이제는 10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페스티벌로 거듭났다.

부산 SUP 오픈은 프로는 물론 아마추어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로서 SUP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3회째를 맞이하는 2024 부산 SUP 오픈은 부산 광안리에서 개최된다.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SUP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다채로운 해양스포츠 및 해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치 요가, SUP 요가, 사일런트 비치 파티, 반려견 SUP 체험과 반려견 패션쇼, 럭키 드로우, 드론쇼, 기타 부대행사까지 광안리 해변을 찾은 사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레이스 종목은 세계적인 선수가 출전하는 프로, 아마추어, U16(2008~09년생), U14(2010년생 및 이후 출생자),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OPEN 1km 기록 측정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 등록은 2024년 9월 23일까지 KAP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APP와 KAPP가 주최하고 KAPP와 수영구가 주관하는 APP 월드투어의 한국 대회 BUSAN SUP OPEN(부산 SUP 오픈)은 주관 방송사인 부산 MBC를 통해 MBC 플러스 스포츠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해 부산 SUP 오픈(사진=대회조직위 제공)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