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는 트럼프 일가의 회사인 트럼프 그룹이 ‘트럼프 2028’이라는 문구가 적힌 모자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2028년은 다음 미국 대통령 선거가 열리는 해다.
트럼프 대통령이 3선 출마를 원한다고 밝힌 지 몇 주 후, 그의 이름을 딴 공식 스토어에서 ‘TRUMP 2028’ 문구가 적힌 빨간색 모자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모자의 가격은 50달러(한화 약 7만1000원)이며, 상품 설명에는 ‘미래는 밝습니다! 트럼프 2028 모자로 규칙을 다시 쓰세요’라고 적혀 있다.‘규칙을 다시 쓰세요’라는 문구는 ‘누구도 대통령직에 두 번 이상 선출될 수 없다’는 미국 수정헌법 22조를 두고 적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뉴욕포스트는 덧붙였다.
트럼프의 지지자들은 JD 밴스 부통령을 2028년 대통령 후보로 내세운 뒤, 그가 당선되면 곧바로 사임하고 트럼프가 대통령직을 승계하는 한 가지 허점을 제시하고 있다.
트럼프는 이것이 수정헌법 22조를 우회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 인정하며, 규칙을 피해 갈 방법은 더 있다고 말한 바 있다트럼프는 지난 3월 뉴욕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사람들이 내가 다시 대통령이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으며, 지난달 NBC와의 인터뷰에서는 또 다른 임기의 가능성에 대해 “농담은 아니지만 아직 생각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답했다.[서울=뉴시스]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