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손예진에 유재석까지…넷플릭스, K콘텐츠 판키운다

14 hours ago 2

최민식·손예진에 유재석까지…넷플릭스, K콘텐츠 판키운다

입력 : 2026.01.21 16:54

2026년 주요작 라인업 공개
'맨 끝줄 소년' 등 시리즈 15편
4분기엔 '흑백요리사3' 공개
"한국 콘텐츠 투자 계속될 것"

지난해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영화 '대홍수' 등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의 글로벌 흥행을 일군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올해도 'K콘텐츠'를 앞세워 세계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넷플릭스는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에서 시리즈(드라마)·영화·예능에 걸쳐 올해 선보일 한국 오리지널 작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부문 부사장은 이날 기조 발표에서 "지난 5년간 210편 이상의 한국 작품이 글로벌 톱10에 올랐다"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투자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넷플릭스가 공개한 라인업 가운데 가장 두드러지는 부문은 '시리즈'였다. 올해 공개가 예정된 오리지널 콘텐츠 28개 가운데 시리즈 작품은 15개로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

2분기 공개되는 최민식 주연 '맨끝줄 소년'.

2분기 공개되는 최민식 주연 '맨끝줄 소년'.

가장 이목이 쏠리는 시리즈는 배우 최민식의 첫 넷플릭스 출연작이 될 '맨 끝줄 소년'이다. 실패한 작가이자 국문학과 교수 '허문오'(최민식)가 글에 천재적인 소질을 보이는 제자 '이강'(최현욱)에 대해 병적으로 집착하고 질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동명의 스페인 희곡이 원작이다. 2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며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괜찮아, 사랑이야'를 연출한 김규태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스캔들' 주연을 맡은 배우 손예진.

'스캔들' 주연을 맡은 배우 손예진.

2003년 영화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를 시리즈로 리메이크하는 퓨전 사극 '스캔들'에도 이목이 쏠린다. 욕망이 죄악시되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발칙한 사랑과 유혹의 내기를 펼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여자로 태어난 것에 불만을 갖고 대담한 사랑 게임을 즐기는 조씨 부인(손예진)과 조선 최고 연애꾼이자 바람둥이 조원(지창욱)이 극을 이끌어간다. 배우 손예진이 2002년 드라마 '대망'과 영화 '취화선' 이후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한다.

영화 '모던보이' '은교'로 유명한 정지우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3분기에 공개된다.

오리지널 영화 4편 중에서는 한국 영화의 거장 이창동 감독의 '가능한 사랑'이 4분기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극과 극의 삶을 살아온 두 부부의 세계가 얽히며 전개되는 이야기가 뼈대다.

오리지널 예능 '유재석캠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유재석캠프'. 넷플릭스

9편의 오리지널 예능에도 관심이 쏠린다. 방송인이자 국민MC 유재석이 데뷔 34년 만에 처음으로 캠프 운영에 도전하는 '유재석 캠프'가 대표적이다. 2분기에 공개될 예정인 작품은 유재석이 직접 손님을 맞이하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가운데 이광수, 변우석, 지예은이 직원으로 합류한다.

나영석 PD가 배우 이서진과 무계획 미국 방랑에 나서는 '이서진의 달라달라'도 1분기 공개된다. 이 밖에도 시즌1·2를 거치며 글로벌 흥행을 휩쓸었던 '흑백요리사' 3번째 시즌도 4분기에 공개된다.

[최현재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핵심요약 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K콘텐츠'를 강조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한국 오리지널 작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가장 주목받는 작품으로는 최민식이 출연하는 '맨 끝줄 소년'과 손예진이 도전하는 퓨전 사극 '스캔들'이 있으며, 두 작품 모두 상반기와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유재석이 캠프 운영에 도전하는 '유재석 캠프' 등 9편의 오리지널 예능도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다.

매일경제 회원전용
서비스 입니다.

기존 회원은 로그인 해주시고,
아직 가입을 안 하셨다면,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무료 회원 가입 로그인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