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소속사, 대통령 표창 받았다 “APEC 공로 인정”

2 days ago 2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 문화훈장 이어 대통령표창

지드래곤. 사진ㅣ스타투데이DB

지드래곤. 사진ㅣ스타투데이DB

가수 지드래곤(37, 본명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2025 APEC 정상회의 국가 개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0일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표창장을 공개하며 “다방면으로 APEC 정상회의에 참여하며 K컬처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글로벌 영향력에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단순한 참여를 넘어 K-콘텐츠 파워를 보여주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덧붙였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드래곤의 APEC 공식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 선정 및 환영 만찬에도 유일한 엔터테크 기업으로 참석하는 등 국가 발전에 다방면으로 이바지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특히 최용호 대표는 앞서 지드래곤의 최연소 옥관 문화훈장 수훈에 이어 이번 대통령표창까지 이끌어내며 K컬처 리더십을 입증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와 표창장. 사진ㅣ갤럭시코퍼레이션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와 표창장. 사진ㅣ갤럭시코퍼레이션

APEC 공식 홍보대사로 활약한 지드래곤도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서 특별 공연을 선보여 입지를 과시했다. 당시 알베르토 반 클라베렌 칠레 외교 장관,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등 세계 정상들이 일제히 휴대전화를 꺼내 지드래곤의 무대를 촬영하며 감탄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또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은 ‘Peace with Create’라는 메시지를 담은 응원봉 패키지를 참석 정상들에게 전달하며 K-예술 문화 전달에 노력했다.

최근 1조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한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재명 대통령 방중 경제사절단에도 참여하는 등 K-문화산업 선봉에 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