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승 황 발언에 로봇주 매집하는 초고수들 [주식 초고수는 지금]

4 weeks ago 11

증권

젠승 황 발언에 로봇주 매집하는 초고수들 [주식 초고수는 지금]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삼천당제약,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양식품, 뉴로메카, 미래에셋증권 등을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견 제약 바이오 기업 삼천당제약은 황반변성 치료제의 바이오시밀러 개발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엔비디아 CEO의 발언으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반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은 초고수들의 순매도가 몰려 차익 실현으로 분석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31일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 삼천당제약,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양식품, 뉴로메카, 미래에셋증권 등을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m.Club)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개장 이후 오전 9시 30분까지 삼천당제약과 레인보우로보틱스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중견 제약 바이오 기업 삼천당제약은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성공해 국내에서는 지난 9월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로봇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한국을 찾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발언으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황 CEO는 3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행사에서 “한국에 좋은 소식이 있고 그 힌트는 인공지능(AI), 로보틱스와 관련된 것”이라고 발언했다.

사진설명

반면 초고수들의 순매도가 몰린 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국금융지주, 현대위아, 두산 등이었다.

이들 종목들은 대부분 최근 주가가 급등해 초고수들이 차익 실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월요일인 27일부터 31일 오전까지 삼성전자는 6.68%, SK하이닉스는 10.78% 올랐다. 한국금융지주는 8.66%, 현대위아는 3.51%, 두산은 18.6% 올랐다.

기사 속 종목 이야기

  • 레인보우로보틱스

    277810, KOSDAQ

    435,500 + 23.72%
  • 뉴로메카

    348340, KOSDAQ

    31,500 + 18.64%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